와인 후기 4) 르 그랑 누아 피노누아 2021 - 프랑스 / 가성비 와인 추천
1. 제품명 : 르 그랑 누아 피노누아 2021
2. 원산지 : 프랑스
3. 구매처 : 홈플러스

4. 맛
Light - Bold : 중간 정도 인듯.
Smooth - Tannic : 탄 맛은 살짝 느껴지는 정도
Dry - Sweet : 전혀 달지 않고 약간 드라이 하다.
Soft - Acidic : 첫 맛은 매우 부드럽다가 점점 중간에 가까워지는 듯. 신맛은 강하지 않음.
5. 안주
피노누아는 보통 육고기류와 먹으면 맛있다고 한다.
이번에 르 글랑 누아 피노누아와 같이 먹은 안주는 모듬 회 (광어, 연어, 참치) , 사진은 없지만 소고기와 같이 먹었다.

처음 와인만 한모금 했을 때, 깔끔한 맛의 와인이라는 인상을 받았고
그래서 그런지 광어와 같이 먹었을 때, 많이 어울린다는 인상은 못받았다.
참치나 연어같이 기름진 부위나 소고기랑 같이 먹으니 훨씬 맛있게 느껴졌다.
가성비 괜찮은 와인인 것 같다.

6. 알코올 12.5%
7. 총평 : ★★★☆☆
8. 가격 : 약 2만원
@추가후기
남은 와인에 육회랑 먹었는데 ㄹㅇ맛있었다.
피노누아 품종 정보
피노 누아(Pinot Noir)는 프랑스 부르고뉴 대표 레드 품종이다. 피노누아는 부르고뉴 지역에 약 2천년 전 전해졌다고 알려져 있다. 피노 누아는 소나무(Pine tree)와 검정(Noir)을 의미하는 프랑스어에서 유래했다. 이는 피노 누아의 포도 송이 모양이 솔방울과 닮았기 때문이다. 피노 누아 송이는 포도알이 매우 작고 껍질이 얇으며 빽빽하게 자리잡는다.
피노 누아는 전세계 서늘한 기후를 지닌 모든 곳에서 재배되지만, 프랑스 부르고뉴에서 자란 것을 최상으로 여긴다. 이 외 미국 오레곤(Oregon), 카르네로스(Caneros), 러시안 리버 밸리(Russian River Valley), 남아공의 워커 베이(Walker Bay)와 엘진(Elgin), 뉴질랜드의 마틴보로(Martinborough)에서도 재배되며, 프랑스 상파뉴(Champagne)에서도 생산된다.
완성된 와인은 와인 중에서도 가장 섬세하다고 평가 받지만, 피노 누아의 재배 및 양조는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와인은 체리, 라즈베리, 딸기 향을 내며, 부드러운 타닌과 환상적인 산미를 지닌다. 숙성된 피노 누아는 가금류, 가죽, 버섯, 흙내음 등 복합적인 향을 내며, 향, 스파이스 풍미도 보인다.
피노 누아 와인은 코코뱅(Coq au vin), 타라곤(Tarragon)을 곁들인 닭고기 요리, 겨자를 곁들인 토끼 요리, 졸인 햄이나 뵈브 부르기뇽(Boeuf Bourgignon)과 즐긴다. 미국 오레곤 피노누아는 연어 혹은 송어와도 잘 어울린다.
출처 : https://www.wine21.com/14_info/info_view.html?Idx=5736
[포도품종]피노 누아(Pinot Noir) - 와인21닷컴
피노 누아(Pinot Noir)는 프랑스 부르고뉴 대표 레드 품종이다. 피노누아는 부르고뉴 지역에 약 2천년 전 전해졌다고 알려져 있다. 피노 누아는 소나무(Pine tree)와 검정(Noir)을 의미하는 프랑스어에
www.wine21.com
* 품종 : 피노누아 (Pinot Noir)